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서약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생활수칙을 스스로 체크하여 서약하고, 매월 이메일을 통해 이행사항을 점검하는 정량화된 실천서약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천서약은 주요 행사·캠페인 시 현장에서 오프라인 서약이 가능하며,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서약하실 수 있습니다.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지원사업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지원사업을 통해 민간단체를 지원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고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도출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가정, 상가, 학교 등을 대상으로 에너지사용량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현황을 진단하고, 시설물 교체 및 행동변화를 통해 절감할 수 있는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컨설팅합니다.
또한 매년 컨설턴트에 대한 교육 및 현장 점검을 통해 진단·컨설팅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활동 경연대회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모범적으로 실천·확산하는 단체와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부문별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습니다.
행사·캠페인 전개
기후변화주간 행사(4월 22일 ‘지구의 날’ 전후 1주일), 저탄소명절 만들기 캠페인(설, 추석), 쿨맵시 캠페인(하절기), 온맵시 캠페인(동절기) 등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와 관련한 국민참여 행사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린터치 & 그린프린터 보급
컴퓨터 절전 프로그램인 그린터치와 인쇄용지 절약 프로그램인 그린프린터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손쉽게 온실가스 배출과 자원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개인·단체에서 저감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교육센터 운영
전 국민의 기후변화 이해를 돕고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위해 기후변화교육센터를 운영합니다.
기후변화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기후변화 교육허브로 찾아가는 기후학교,온라인 교육과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